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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03 목차

News&Views 아홀로틀의 재생능력에 관해 밝혀진 이야기 외; 2019년 계통수에 추가된 신종 현황, 고속도로가 현지 박스 터틀(Box turtle) 개체군에 미치는 영향, 남아메리카에서 발견한 신종 청개구리와 초대형 거북, 카메룬 오쿠산에서 발견한 신종 개구리 25종, 작은 새 모양의 펠리컨 스파이더 등

Out of Africa 도마뱀의 다양한 의사소통법; 군락을 이루고 사는 개체에게 의사소통은 사회질서를 유지하려는 본능적인 행동이다. 폴 도노반(Paul Donovan)이 도마뱀 사이에서 일어나는 복잡한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과정, 동족이나 사람에게 사용하는 의사소통방식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한다.

Interest 섬거대화, 몽키테일 스킨크; 작은 열대 섬에서는 아주 이상한 동물을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동물들은 보통 외모가 몹시 특이하며, 다른 지역에 분포하는 친척과 비교해도 습성이 판이하게 나타난다. 몽키테일 스킨크는 좋은 예다.

Special story 매혹적인 타란툴라의 세계; 많은 사람들이 무척추동물을 기르는 이유는 특유의 매력을 감상하고 습성을 찬찬히 살펴보는 일에 빠져들기 때문이다. 희귀반려동물 한 종으로 입문한 사육가가 다른 종으로 관심사를 넓히는 일은 그리 드물지 않으며, 집에서 기르기 쉬운 동물이라면 특히 그렇다.

For beginning 레드풋육지거북 입문하기; 레드풋육지거북(Red-footed tortoise)은 남아메리카 본토 출신의 육지거북 세 종 중 가장 널리 사육되고 있고 인지도가 높은 종이지만, 다른 두 종과 돌보는 방법이 완전히 다르다. 데이비드 알더튼(David Alderton)이 설명을 맡았다.

Popular species 3국 브리더가 전하는 호그노우즈 사육노하우와 브리딩; 브리더 사이에서 ‘차세대 모프 개발 프로젝트’의 주인공에 관한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볼 파이손(Ball python)만한 종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타리크 아부자르(Tariq Abou-Zahr) 박사는 강력한 경쟁자 하나를 염두에 두고 있다.

Look inside 순하고 귀여운 화이트 트리 프로그; 성격은 순하면서 다정하고, 외모는 통통하고 귀여우며 사육난이도도 낮은 청개구리를 찾는다면, 화이트 트리 프로그(White’s tree frogs)가 제격이다. 화이트 트리 프로그에 대한 한나 솔즈베리(Hannah Salisbury) 박사의 추천사를 들어보자.

Focus on 플로리다 킹스네이크 컬러 총정리; 최근 몇 년간 플로리다 킹스네이크(Florida kingsnake)의 인기가 급격하게 높아지면서 ‘모프(morphs)’ 종류 역시 늘어났다. 현재 구할 수 있는 컬러 모프의 종류를 살펴보고, 앞으로 어떤 새로운 모프가 나타날지 예측해보자.

Look inside 까칠한 성격의 토케이 게코; 파충류 사육이라는 취미가 대중화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 무렵, 토케이 게코(Tokay gecko)는 상당히 인기가 있는 종이었지만, 특유의 까칠한 성미 탓에 결국 다른 동물에게 밀려났다. 하지만 다시 토케이 게코의 주가가 올라가고 있다는 여러 징조가 보인다. 아담 드류(Adam Drew)가 설명한다.

Interest 반려파충류 훈련 이론과 실제; 파충류와 양서류는 훈련성과가 상당히 좋은 종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 동물원에서는 수의학검사를 편하게 할 목적으로 다양한 종을 훈련시킨다. 훈련은 반려동물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줄리아 뮐러 폴(Julia Mueller-Paul) 박사가 설명을 맡았다.

Look inside 화려한 발색 토마토 프로그; 토마토 프로그(Tomato frog)는 노던 토마토 프로그, 삼바바 토마토 프로그, 웨스턴 토마토 프로그로 나뉜다. 본기사에서는 삼바바 토마토 프로그(Sambava tomato frog)의 사육과 브리딩에 관한 벤 베이커(Ben Baker)의 경험담을 들어본다.

Health care 대사성 골질환에 대한 이해; 반려파충류를 기르는 사람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사육환경 관련 질병의 발생이 잦아지고 있다. 사육종의 사육법에 관한 무지나 오해로 인한 결과로 치부하기 쉬우나, 어쩌면 생각보다 상황이 복잡할지도 모른다. 앤디 테더(Andy Tedder) 박사가 설명한다.

Look inside 콘 스네이크 먹이급여의 정석; 이번 기사에서는 숙련된 뱀 사육가 피터 호킨스(Pete Hawkins)의 자세하고 유용한 콘 스네이크(Corn snake) 먹이급여지침과 증가하는 비만문제에 관한 견해를 들어보자.

Korean reptile 가장 화려한 토종뱀 능구렁이; 우리나라 뱀 가운데 가장 화려한 체색을 가지고 있지만 웬일인지 그 이름이 그다지 좋지 못한 곳에 자주 인용되는 능구렁이(Red banded odd-tooth snake)에 대해 이태원(한국양서파충류협회) 회장이 소개한다.

Herpetological mysteries 정글북 속 카라이트의 정체; 러디어드 키플링이 저술한단편소설집 <정글북(The Jungle Book)>에는 카라이트(Karait)라는 파충류 캐릭터가 등장한다. 이번 호에서는 칼 슈커(Karl Shuker) 박사와 함께 카라이트의 정체에 얽힌 이야기를 살펴본다.


 




 


 







20207월호 목차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발행사 김승욱,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기획 특집(Issue)

커버스토리 이남식, 포스트 코로나 사회,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

 

사회에 미친 영향과 대응

이종훈, 100년 만의 팬데믹: 크리스천 의사의 시각에서

이은혜, 코로나19 정부 대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조평세, 포스트 코로나 세계, 중공(中共)의 실체에 눈을 뜨다

김승욱, COVID-19 경제위기, 어떻게 대비하나?

황승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학

강명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전망
 

교회에 미친 영향과 대응

이상규, 국가권력은 종교 문제에 개입할 수 있는가?

이상원, COVID-19와 주일 집합 예배

이승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온라인 예배와 성찬

김한원,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회학교 어떻게 할 것인가?

이상원, 온라인 헌금을 어떻게 볼 것인가?

강두영, COVID-19 팬데믹과 새로운 선교 전략

정광용, 언택트 시대, 예수님의 터치

 

성경과 세계관(Bible & Worldview)

[삶을 위한 성경 강해] 이우제, 요한계시록 강해 (29)

[세상 바로 보기] 길원평, 말 한마디에 해임이라니?!

[세상 바로 보기] 이나무, 아스팔트 위에 앉은 어버이날

[IT 기술과 복음] 박종오, 크리에이터가 된 교회 그리고 저작권의 벽

 

세계관 운동(Worldview Movement)

[6·25 한국전쟁 70주년 특집] 안재철, 6·25전쟁과 국군 지휘관 2: 김종오 장군

[반동성애] 장지영, 미국의 복음주의 생명 운동

[복음통일 생명의 강] 정교진, 미소공동위원회로 미리 본 남북한 연방제 로드맵

[청년 복음한국] 박광희, 기도를 통한 소망, 보수하는 자의 약속

 

문화와 세계관(Culture & Worldview)

[미술] 이선우, 신작로

[수필] 조혜경, 누군가, 어디선가

[그림책] 김정준, 돌아보면 바로 옆에 나의 이웃이 있다

[소설] 나은혜, 사랑의 급수

 

서평(Book Review)

[책갈피] 송인규, 코로나 사태 관련 책갈피

[책사자] 책읽는사자, 포스트 코로나, <언컨택트>

정교진, 션즈화 저, <조선전쟁의 재탐구(선인, 2014)>

조평세, 이춘근 저, <전쟁과 국제정치(북앤피플, 2020)>

양형주, 로빈 레인 폭스 저, <아우구스티누스(21세기 북스, 2020)>

 

 

 













 










 







1   어려운 시기에 현명하게 대응하자 

6  로봇 공학 

8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스위스 MEM 산업 

10  중국은 디지털화가 상당히 진행되어  이를 알고 접근해야 한다 

12  힘든 시기일수록 크게 꿈꾸고  글로벌 항해를 준비하자! 

16  로봇 진화의 역사 

24  코봇이 이미 우리 주변에 있었다 

30  미래 세계의 로봇 공학 

34  어느 휴머노이드 로봇의 인간다운 생활 

37  사람은 사람이고 로봇은 기계이다 

40  다양한 그리퍼, 어디에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44  이제 안전에 사이버 보안이 포함된다 

46  케이블 로봇으로 새로운 차원을 경험하다 

50  카메라와 앱을 이용한 로봇 트레이닝 

54  스스로 배우는 피킹 로봇 

58  KUKA로봇의예술적인 골판지접기 

62  인간과 로봇의 협업 

66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위한 안전 요건 

70  AL-ROCK을 이용한 대형 공작물 레이저 경화 

72  공작기계를 대신하는 산업용 로봇  

76  해외 / 국내 소식 및 동향 

90  신제품 안내 

96  독일 및 국내전시회 일정  




 










 







[2019년 12월] 오감의 경험을 디자인하다 코카콜라 코-크 썸머 트립 캠페인

 

1970년대 레트로 무드를 재현한 ‘코-크 레트로 비치’. 

 

펜타포트락페스티벌 현장에서 진행한 ‘코-크 벌룬 인더 스카이’ 전경. 곳곳에 배치된 썸머 트립 포토존과 다양한 오브제. 

 

‘코-크 썸머 트립’ TV CF. 

 

 

‘코-크 썸머 트립’ 래핑카 비주얼 

 

전 세계 200여 개국에 진출해 있는 코카콜라가 매년 촉각을 곤두세우는 시즌 캠페인. 한국 코카콜라는 올여름 새로운 경험이 주는 설렘을 주제로 ‘코-크 썸머 트립’ 캠페인을 펼쳤고 이번 캠페인의 주요 타깃을 밀레니얼 세대로 상정했다. 이들은 스페셜 티나 콤부차 같은 건강 음료를 ‘힙하게’ 여기고, 식품의 성분표와 원재료의 출처를 까다롭게 따지는 가치 소비를 지향한다. 글로벌 1위 소다 브랜드인 코카콜라는 130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시대에 부합하는 가치관을 영민하게 캐치해왔고 이번 시즌 캠페인에서도 젊은 세대가 열광하는 ‘취향의 발견’에 초점을 맞춰 ‘SNS 인증’하고 싶어지는 스페셜한 여행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광고대행사 모그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박종진)가 총괄 진행했다. 전체적인 기획 방향이 코카콜라의 의도와 잘 부합하여 캠페인 기획부터 TV CF, 바이럴 프로모션, 아트 디렉팅까지 진행하게 된 것. 모그커뮤니케이션즈는 그간 디지털과 인터랙티브 프로젝트에 강한 회사로 알려졌지만, 활동 영역을 온라인에 한정 짓지 않고 오감으로 만족하는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에 주력한다.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게 기술과 예술적 감성을 버무려 적재적소에 투입하는 것을 무기로 삼아 해마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이니스프리, 블랙야크 등이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꿰차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모그커뮤니케이션즈 정원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종합광고대행사처럼 큰 규모는 아니지만 모든 기획을 우리가 직접 진행한다. 그 점에 자부심이 있고 기획한 대로 프로젝트가 나왔기 때문에 지금처럼 좋은 브랜드와 작업할 기회가 생겼다”라고 설명한다. 현대자동차의 ‘쏠라티 무빙 호텔’ 영상으로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팅과 영상 연출을 겸하다 보니 기획한 메시지를 보다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말한다. 6월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된 이번 ‘코-크 썸머 트립’ 캠페인의 백미는 3회에 걸쳐 기획한 여행 프로그램이다. 가평에서 열린 ‘코-크 풀 시네마 파티’는 시원한 풀장에서 영화를 보며 즐기는 레크리에이션과 파티로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인천 펜타포트락페스티벌 ‘코-크 벌룬 인더 스카이’에서는 코카콜라 로고가 새겨진 코크 벌룬을 타고 페스티벌을 만끽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양양 서피비치에서 진행된 ‘코-크 레트로 비치’는 1970년대 레트로 무드를 코카콜라만의 느낌으로 재현해냈다. ‘언니네 레트로 바’, ‘레트로 뷰티살롱’, ‘고고댄스 스테이지’ 부스에는 장윤주, 송경아 등 톱 모델들이 레트로 걸로 변신해 참가자들을 반겼고, 해변에서는 서핑 클래스가 열렸다. 일부 행사는 당첨된 사람만 누릴 수 있었지만 입소문과 파급력은 거셌다. 모그커뮤니케이션즈가 주력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이 불러온 효과다. mog.kr


정원희 모그커뮤니케이션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경험의 가치가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짓는다.”

올여름 코카콜라 캠페인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많은 브랜드가 그렇겠지만, 코카콜라 역시 지금 세대를 잡는 것이 중요했다. 코카콜라가 추구하는 ‘Happiness’와 ‘Togetherness’의 가치를 어떻게 연결 지을지 방향을 잡는 것이 급선무였다. 요즘 세대는 학연이나 지연보다는 취향으로 뭉친다. 어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다든지, 어떤 뮤지션을 좋아한다든지, 통하는 게 있는 사람이 가족보다 더 가깝게 느껴지고, 그런 취향의 공동체가 ‘함께’의 범주에 들게 된 거다. 그래서 이번 ‘코-크 썸머 트립’은 취향이 같은 사람들이 함께 떠나는 여행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특별히 주안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첫 번째는 소통. 풀 시네마 파티는 영화, 벌룬 인더 스카이는 음악, 레트로 비치는 시간을 주제로 콘셉트를 짰다. 두 번째로 신경 쓴 것은 디자인이다. 클래식 캠핑카나 열기구 같은 아이템을 키 비주얼로 선택한 이유다. ‘코카콜라가 생각하는 여행은 이런 거야’라는 콘텐츠를 생성했고 이 두 가지가 시너지를 발휘했다고 본다.

이번 프로젝트의 모든 디자인을 모그커뮤니케이션즈 디자인팀이 직접 맡았다고 들었다.
코카콜라는 디자인 가이드가 엄격하다. 이에 맞춰 이번 캠페인에 어울리는 다양한 비주얼과 아이콘 등의 디자인을 리드했다. 레드 캐리어, 썸머 트립 스티커, 복고풍 깃발과 서핑보드 등 모두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내부에서도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요즘 주목하는 트렌드가 있다면?
올해는 유난히 여행이 대세였다. 밀레니얼 세대 역시 면대면의 오프라인 모임을 기꺼이 즐긴다. 기술이 발전하고 가상 공간의 체험이 익숙해지면서 오히려 직접 만지고 보며 느끼는 것이 중요해졌다. 그동안 우리는 인터랙티브 캠페인을 주력으로 진행해 왔지만 공간을 꼭 온・오프라인으로 구별 지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각 프로젝트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혜안이 필요하고, 그 안에서 결국 본질적인 경험치를 건드렸을 때 성과가 있었다. 중요한 것은 콘텐츠와 이야기다. 우리는 콘텐츠에 강한 회사이고, 앞으로도 어떻게 소통을 만들 것인지에 집중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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